본문 바로가기

2017/103

[Swift3 / 알고리즘] Binary Gap Codility의 Lesson 1 Binary Gap 문제 풀이입니다. 하루 1 알고리즘을 목표로..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public func solution(_ N : Int) -> Int { var cnt: Int = 0 var maxCnt: Int = 0 var check: Bool = false let str = String(N, radix: 2) for i in 0.. maxCnt) { maxCnt = cnt } check = true cnt = 0 }else { if(check) { cnt += 1 } } } return maxCnt}Colored by Color Scriptercs 2017. 10. 17.
[Swift 4] 프로토콜 (Protocol) #1 이 글은 Swift4 Document 의 Protocol 부분을 공부하고 번역하여 올린 글입니다. 오역 및 의역이 있을수 있으므로 원문을 볼것을 추천합니다.오역이 있을시 댓글에 달아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토콜은 특정한 일이나 기능의 일부에 대한 함수, 속성 그리고 요구사항들의 청사진을 정의합니다. 그런다음 프로토콜을 클래스나 구조체 그리고 열거형에서 채택하여 실제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콜의 요구사항들을 어떤 타입으로라도 만족한다면 이를 프로토콜에 일치(Conform)한다고 말합니다. 준수유형에서 구현해야하는 요구사항을 지정하는것 이외에도 프로토콜을 확장하여 요구사항중 일부를 구현하거나 준수유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기능들을 구현할 수 도 있습니다. 프로토콜 문법 클래스, 구조체 그리고.. 2017. 10. 15.
[Swift] MVVM 디자인 패턴과 RxSwift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프로젝트가 커지고 그에따라 코드를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에 디자인패턴들을 찾아보던중 MVVM 디자인 패턴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되어있는 글이 있어서 번역하여 공유합니다. 의역이 많으므로 원문을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_^ 원문 : http://lukagabric.com/mvvm-design-pattern-and-rxswift/ MVVM은 주요 응용프로그램 구성 요소를 3개(View, Model, ViewModel)의 상호 연결된 범주(Component)로 구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디자인 패턴입니다. Model은 데이터를, View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그리고 ViewModel은 뷰와 모델 사이의 주요 연결을 나타냅니다. 모델 (Model) Model은 응용 프로그램의 데이터 계층을 나타냅.. 2017. 10. 4.